어느 덧 여행 4일 차귀국이네요 ㅠ,.ㅠ
허름한 숙소를 아침일찍 탈출하여 구룡역에서 AEL타기 전 얼리체크인을 이용하기 위해서 후다닥 준비해서 나갔습니다.
옥토퍼스 AEL패키지를 구매하지 않아 도착하자마자 AEL 편도를 구매 한 후 바로 제주항공 부스로 가서 체크인을 했습니다. 나름 일찍 체크인을 한 건지 인천을 출발할 때 앉아보지 못한 비상구 자리를 맡을 수 있었어요.
16열 A B.
구룡역의 AEL 탑승전 얼리체크인 하는 곳입니다. 항공사의 부스들이 보이네요.
시간이 되서 AEL탑승하기 위해 승강장에 도착!
정차하는 곳이 별로 없네요.
쾌적하고 좋았습니다.
무언가 아쉽기도 하고 ㅠ,.ㅠ
공항 1층에서 옥토퍼스카드 환급을 받기위해 기다리며..
환급받은 돈으로 바로 근처에 위치한 딤섬가게에서 샤오롱바오와 차오라미엔(볶음면) 흡입!!
완전 맛있었어요. 특히 볶음면. 강추할께요 ㅎㅎ
면세점에서 300홍콩달러 주고 GODIVA 초콜렛 구매하고,
비행기 타러 고고
날 집으로 운반해줄 제주항공 보잉737.
내 앞에 앉은 여자 분 ㅠ,.ㅠ 아 아쉽다 말이라도 걸어볼껄(하지만 외모가 ㅠ,.ㅠ)
이번 3박 4일 간 나름의 시행착오를 겪으며 얻은 홍콩 여행의 팁을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1. 제주항공 괜찮다.(기내식이 조촐하지만, 언젠 기내식 맛있어서 먹었나? 나머지는 죄다 만족)
비상구 좌석 레그룸이 커서 상당히 편함(16열)
2. 마카오 가실 분들이라면 첫째 날 다녀오시는게 일정이 편하실 듯(에그타르트 꼭 드시길)
Wynn 호텔 카지노가 시설이 괜찮았음.
3. 홍콩야경은 홍콩섬에서의 릭샤버스 H2가 최고! (스타페리 피어6부근에 정류장 있음)
어두워졌을때 타길 권장.
4. 란콰이펑의 클럽은 일요일엔 문을 닫는다.(부디 나처럼 일요일에 란콰이펑에 가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금요일 토요일이 피크! (일요일에도 바는 오픈하니 가서 아쉬운대로..)
5. 딤섬은 미슐랭에 오른 팀호완으로!!(IFC몰 mtr 샵 L1에 위치)
6. 옥토퍼스는 서울교통카드보다 우월하다
트램, 피크트램, MTR, 릭샤버스, 스타페리 등 왠만한 교통은 이것으로 해결! 충전은 편의점에서도 가능!
7. 호텔예약은 아고다말고, 익스페디아로.. 익스페디아가 훨씬 저렴.(혹시 모르니 비교해보시길..)
8. 허유산 꼭 드셔보시길..(許留山 입니다. 구룡가니 도처에 있더라구요)
생각나는대로 더 적어볼께요.
여행계획하다 궁금하신거 있음 댓글 남겨주세요.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