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를 구매한지 2달 정도 지난 거 같은데요.
제 요즘 생활은 10년 전에 상상했을 법한 유비쿼터스 세상이 이러했을 까 싶을 정도로 무선을 즐기고 있습니다.
아이폰에 잇는 음악을 컴퓨터와 연결된 사운드스틱으로 들을 순 없을 까 고민 했었는데, 노트북과 아이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니 아이폰에 있는 음악을 사운드스틱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밖에서 엑셀로 작업을 하다 예전 파일이 필요했는데, USB는 없고, Nas에 FTP로 연결해서 필요한 파일을 찾아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차에서도 블루투스로 오디오와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었구요.
그런데 제 아이폰이 32G인데 노래가 대략 100기가 정도, 당연히 모든 노래를 넣을 순 없는데, 차에서 폰에 없는 노래가 너무 듣고싶었습니다. 아~ Nas에 있는데.. 핸드폰으로 어떻게 불러올 수 없을까??
얼마전 포스팅에도 적었 듯 NPlayer로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는지 한글 파일과 폴더는 글이 깨지더군요. 앨범아트는 보이지도 않고...
태생이 영상재생이 목적이었던지라 음악재생에는 한계가 여실히 드러나더라구요.
그런데 갑자기 얼마전 받았던 카프리치오가 생각나더라구요. 기능이 많은 카프리치오라면 FTP접속으로 스트리밍이 가능하지 않을까? 해서 도저언!
오.. 대박입니다.
아이폰에 음악 따로 넣지 말까봐요. 아이튠즈 재생목록을 잘 쓰기 때문에 안쓰진 않을 것 같은데 안드로이드처럼 원하는 음악들 따로 폴더에 음악 넣고 재생하는게 편하신 분들이라면 Nas에 따로 폴더 만들어서 재생하시면 상당히 편할 꺼 같아요.
일단 오늘 포스팅은 카프리치오에서 FTP을 이용해서 Nas의 음악을 듣는 것 입니다.
1. 오른쪽 하단의 돋보기를 눌러주세요.
(오~ Nas로 음악 플레이 중에 스크린 샷 찍은 건데.. 앨범아트 나오네요 ㅎㅎ)
2. 오른쪽 상단의 "+"를 눌러주세요.
( 맨 밑에 미리 설정해 뒀 던 제 Nas가 보이네요 ^^)
3. FTP 연결을 선택합니다.
(N드라이브나 U클라우드 쓰시는 분들은 위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선택하면 설정이 가능한 듯 합니다.)
4. FTP 이름 : 마음에 드는 것 적으시고
FTP 주소 : Iptime Nas 이용자라면 Nas에 설정해 두신 ####.ipdisk.co.kr 를 적으시고
계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 또한 설정한 것 적어주시고 오른쪽 위의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을 신세계로 초대합니다.
저렴한 Nas긴 한데 이렇게 저렇게 요긴하네요. 생활이 편리해졌습니다 ^^ㅎ
댓글 영역